Loop
Last updated
Last updated
설정한 조건에 따라 반복구간을 반복하고, 조건을 완료하면 반복구간 밖으로 나와서 다음 Flow를 수행합니다.
위 아이템 블록의 오른쪽 사각형 포인트 중 세모 아이콘은 반복구간으로의 Flow 진입 연결이 되고, 사각형 아이콘은 반복구간의 수행이 완료되면 연결되는 Flow 입니다.
반복횟수를 지정하여 고정 된 횟수를 반복하는 옵션입니다.
반복을 하면서 index 가 loop 의 파라미터로 전달이 되는데, index가 횟수를 반복 할 수록 증가됩니다. index 가 증가하기 위한 최초 값을 설정합니다.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설정하면 됩니다.
Loop 아이템 블록이 1회 반복할때 마다 증가시켜 줄 index 의 값입니다.
Loop 아이템 블록의 반복 횟수를 지정합니다.
조건이 만족하는 경우에 계속 Loop 아이템 블록을 벗어나지 않고 Flow를 수행합니다.
검증 되어야 할 값을 설정해 줍니다.
선택 항목은 global, msg, loop, 코드입력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검증 할 필드의 값이 어떤 조건인지를 확인하는 필드 입니다.
== : 검증 할 필드와 검증조건이 같은 값
!= : 검증 할 필드와 검증조건이 다른 값
=> : 검증 할 필드의 값이 검증조건과 같거나 큰 경우
=< : 검증 할 필드의 값이 검증조건과 같거나 작은 경우
> : 검증 할 필드의 값이 검증조건의 값 보다 큰 경우
< : 검증 할 필드의 값이 검증조건의 값 보다 작은 경우
has key : 검증 할 필드의 Object안에 검증조건에서 제시한 키가 존재하는 경우
is between : 검증 할 필드의 값이 검증조건 값의 사이에 존재하는 경우
contains : 검증 할 필드의 Object 안에 검증조건에서 제시한 값이 존재하는 경우
match regex : 검증 할 필드의 값이 검증조건에서 제공한 정규 표현식에 일치하는 경우
is true : 검증 할 필드의 값이 true 인 경우
is false : 검증 할 필드의 값이 false 인 경우
is null : 검증 할 필드가 null 인 경우
is not null : 검증 할 필드가 null 이 아닌 경우
is type of : 검증 할 필드 값의 타입이 검증조건에서 제공한 타입과 일치하는 경우
is empty : 검증 할 필드의 Object 가 비어있는 경우
is not empty : 검증 할 필드의 Object 가 비어있지 않은 경우
조건검증의 방식은 조건이 만족하는 경우 Loop 아이템 블록을 벗어나지 않기 때문에, Flow 가 무한 반복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오류를 방지하고자 최대 반복 횟수를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10으로 등록되며, 사용자의 상황에 맞추어 적당한 값을 등록하면 됩니다.
조건 검증의 방식에 따라 조건검증을 먼저 수행하고 구간 수행을 하는 경우와, 무조건 구간을 진입하여 수행을 한 뒤에 조건을 검증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배열이나 Map 타입의 Object가 제공되면, 해당 Object 내부의 요소들을 반복구간으로 하나씩 전달합니다.
Loop 아이템 블록 앞의 Flow 에서 만들어진 payload 를 전달합니다.
반복구간에서 증가하는 index 값을 전달합니다.
반복방식이 배열인 경우에만 전달이 가능합니다. 전달하는 Object 의 타입이 Map 이면 key가 전달되지만, 배열인 경우에는 배열의 index 값이 전달됩니다.
반복방식이 배열인 경우에만 전달이 가능합니다. 전달하는 Object의 값을 전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