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ow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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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ow 작성을 위해서 가장 첫 순서는 아이템 블록을 편집 영역에 Drop 하는 것 입니다.
API Drag 편집기 왼쪽에 아이템 리스트를 확인하고 필요한 아이템 블록을 선택하고, 마우스로 끌어와 편집 영역에 Drop 하세요.
한개 이상의 아이템 블록을 편집 영역에 올려놓았다면, 이제 두 개의 아이템 블록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두개의 아이템 블록 중 먼저 수행되어야 할 아이템 블록의 뒤쪽에 있는 사각형 포인트를 마우스로 끌어와서 연결할 아이템 블록 위에 떨어뜨리세요.
연결이 잘못되었으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선이 연결 된 사각형 포인트를 마우스로 클릭하면 빨간 테두리가 선택되었다는 표시를 해 줍니다. 이렇게 삭제할 선을 선택하고 키보드 del 키를 누르면 선이 삭제됩니다.
흐름을 제어하는 아이템 블록은 Branch와 Loop 두개의 아이템 블록이 있습니다.
우선 Branch 아이템 블록은 조건에 따라 흐름을 제어하는 아이템 블록입니다. 뒤에 Branch 아이템 블록 설정에 대한 설명에서 보다 자세한 설정 방법 등을 설명 드리겠지만 여기에서는 어떻게 Flow를 위해 연결을 하는지만 설명을 하겠습니다.
위 이미지에서는 Branch 가 어떻게 연결이 되는지 두 종류의 예를 보여드립니다. Branch 내부 설정을 통해 흐름의 포인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포인트에는 흐름이 지나갈 수 있는 조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의 조건에 만족한다면 흐름은 포인트에 연결 된 선을 통해 다음 아이템 블록 수행으로 진행합니다.
다음은 두번째 흐름제어 아이템 블록인 Loop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Loop 블록 아이템의 특징은 반복의 조건이 만족하면 흐름을 계속 반복하고, 조건이 만족하지 않을 때 반복블록을 벗어나 다음 단계를 수행하게 됩니다.
위 Loop 아이템 블록을 보시면 회색 포인트가 두개가 존재하며, 각 포인트에 네모 아이콘과 세모 아이콘이 있습니다. 세모아이콘의 흐름은 조건이 만족하는 경우 수행하는 반복 구간입니다. 그리고 반복작업이 끝나고 반복의 조건이 맞지 않는 상태가 되면 네모 아이콘의 포인트로 흐름이 이동하게 됩니다.